본문 바로가기
영화리뷰

어거스트 러쉬 영화 정보, 줄거리

by 다둥맘부천댁 2023. 8. 29.

어거스트 러쉬는 청각 장애를 가진 소년에 대한 영화입니다. 감동적인 연기와 연출을 통해 깊은 감정을 전달하는 이 영화는 음악의 힘으로 하나가 된 등장인물들의 이야기를 엮어 감정의 교향곡으로 이끌어 줍니다.


- 목차 -

  •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 정보 및 줄거리
  • 등장인물 소개
  • 감독 소개 : 커스틴 셰리던(Kirsten Sheridan)
  • 종합평가
  • QnA

어거스트 러쉬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 정보 및 줄거리

어거스트 러쉬(August Rush, 2007)는 커스틴 셰리던 감독의 작품으로, 음악을 중심으로 한 감동적인 드라마입니다. 출연진에는 프레디 하이모어, 케리 러셀, 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로빈 윌리엄스가 포함됩니다. 감성이 충만한 이 영화는 사랑, 가족, 보편적인 음악 언어라는 주제를 탐구합니다.

음악은 항상 우리 곁에 있어요.
귀를 기울이기만 하면 돼요.
반응형

밴드의 가수이자 기타리스트인 루이스와 촉망받는 첼리스트인 라일라는 파티에서 우연히 만나 첫눈에 서로에게 빠져들고, 그날 밤을 함께 보내게 됩니다. 하지만 라일라의 아버지에 의해 헤어지게 되고, 얼마 후 라일라는 임신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 라일라는 우여곡절 끝에 아기를 출산하지만 그녀의 아버지는 아이가 사산되었다는 거짓말을 하고는 아기를 고아원으로 보내버렸습니다. 루이스와 라일라의 아들 어거스트는 놀라운 음악적 재능을 가진 특별한 아이로 자랐고, 부모님만이 자신의 음악을 알아볼 수 있을 거라는 믿음으로 혼자 뉴욕으로 향했습니다. 뉴욕에서 어거스트는 위저드를 만나게 되고, 그로 인해 길거리에서 자신만의 천재적인 연주를 펼쳐 보이기 시작합니다. 루이스와 이별 후 첼리스트의 길을 포기했던 라일라는 아이가 살아있다는 사실을 알고 뉴욕으로 향합니다. 그리고 그곳에서 아이를 찾겠다는 희망으로 다시 첼로 연주를 시작했습니다. 가수이자 기타리스트로서의 삶을 버렸던 루이스 역시 11년 전의 운명적 사랑과 음악에의 열정을 쫓아 뉴욕으로 향합니다. 과연 이들은 서로의 음악에 이끌려 만날 수 있을까요?

등장인물 소개

1. 에반 테일러/어거스트 러쉬(프레디 하이모어 Freddie Highmore) : 어거스트는 위저드를 만나 그가 지어준 별명으로 본명은 에반입니다. 재능 있고 결단력 있는 젊은 음악가인 에반은 영화의 심장이자 영혼입니다. 음악의 힘에 대한 그의 확고한 믿음은 그의 여정에 원동력이 됩니다.
2. 라일라 노바첵(케리 러셀 Keri Russell) : 촉망받는 첼리스트였던 라일라는 에반(어거스트)의 어머니입니다. 그녀의 음악은 에반을 그녀에게로 안내하는 신호등이 됩니다.
3. 루이스 코넬리(조나단 리스 마이어스 Jonathan Rhys Meyers) : 카리스마 넘치는 가수이자 기타리스트였던 루이스는 에반(어거스트)의 아버지이자, 주저하는 에반을 독려하며 가족이 한 자리에 모이게 하는 열쇠입니다.
4. 맥스웰 위저드 월레스(로빈 윌리엄스 Robin Williams): 에반을 자신의 편에 두는 거리의 음악가입니다. 비록 아이들을 버스킹 시켜 돈을 갈취한다는 악당적인 직업이 있지만, 정식으로 음악을 배운 적 없는 에반에게 멘토이자 가이드가 됩니다.

감독 소개 : 커스틴 셰리던(Kirsten Sheridan)

커스틴 셰리던은 아일랜드의 여배우, 감독, 작가입니다. 2001년에 첫 번째 감독작인 Dollhouse를 발표하였으며, 이후 August Rush(2007) 등의 작품을 연출하였습니다. 또한 In America(2002)와 같은 작품을 쓰고 제작하였습니다. 셰리던은 그녀의 연출과 각본 작업으로 여러 상을 수상하였으며, 전 세계적으로 인정받았습니다. 그녀는 현재까지 아일랜드 영화계에 큰 영향을 끼치고 있으며, 영화제와 시상식에서 자주 그녀의 작품들이 상을 수상하고 있습니다.

종합평가

어거스트 러쉬는 관객들로부터 다양한 평가를 받았으며, 평점도 상당히 높게 평가되었습니다. IMDb에서는 어거스트 러쉬의 평균 평점이 7.5/10으로 매우 긍정적인 평가를 받았습니다. 많은 관객들이 영화의 음악적인 요소와 감동적인 이야기, 배우들의 연기력에 대해 칭찬하고 있습니다. 영화의 시각적인 아름다움과 음악적인 면모가 많은 사람들에게 깊은 인상을 남겼다고 평가되기도 합니다. 어거스트 러쉬는 음악과 가족의 결합, 꿈과 희망의 중요성에 대한 메시지를 전달하며, 많은 이들에게 깊은 감동을 주었습니다.

영화 어거스트 러쉬에서 가장 기억에 남는 장면은 독특한 방법으로 기타를 연주하는 에반의 모습입니다. 배운 적 없는 기타이지만, 그렇기에 자신만의 방식으로 아름다운 음악을 연주하는 에반의 모습은 사람에게 지식이 전부는 아니라는 생각이 들게 합니다. 인간의 창의력과 상상력은 무한하며, 주변에 흔한 사물일지라도 그 상상력을 입히면 얼마나 새로운 발견이 되는지 영화를 통해 새삼 느끼게 되었습니다. 사실 영화를 보면서는 영화의 내용도, 메시지도 전혀 이해하지 못했습니다.(스토리를 리뷰하면서 이해했으니 말 다했...) 영화의 그런 이야기들은 아름다운 음악소리 저 너머로 흘려버리고 오로지 이야기가 진행되는 내내 나오는 음악소리에만 집중할 수밖에 없었습니다. 그만큼 아름다운 OST는 독특한 자세로 기타를 연주하는 에반의 모습과 함께 오래도록 기억에 남습니다.

728x90

QnA

Q. 어거스트 러쉬는 실화를 바탕으로 한 건가요?
A. 아니요, 이 영화는 픽션 작품이지만 보편적인 주제와 감정을 다루고 있습니다.

Q. 영화에서 음악은 어떤 역할을 합니까?
A. 음악은 캐릭터를 연결하고 줄거리를 이끄는 원동력 역할을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