저녁메뉴로 고등어구이를 정해두었는데, 아침에 출근시간에 쫓겨 고등어를 해동시키는 걸 깜빡해서 못 먹는 일이 자주 있었습니다. 미리 생각해 둔 메뉴를 못 먹고 메뉴를 다시 생각해야 할 때 짜증이 스멀스멀 올라오죠.
유튜브를 보다가 우연히 발견한 냉동 고등어 해동없이 굽는 팁! 바쁠 때나 간편하게 요리하고 싶을 때, 냉동 고등어 해동 없이 바로 구워도 맛있게 먹을 수 있는 방법을 소개할게요. 간단하고 빠르게 고등어 구이를 즐길 수 있답니다!
반응형
● 재료
냉동 고등어, 식용유
재료 준비하기
- 고등어 준비하기
● 냉동 고등어를 꺼내서 껍질쪽에 칼집을 내주세요. 고등어가 속까지 빠르고 고르게 익힐 수 있습니다. - 프라이팬에 기름 두르기
● 팬에 식용유를 넉넉히 둘러주시고, 예열은 필요 없습니다. 냉동상태의 고등어를 그대로 넣기 때문에 기름 온도가 높으면 기름이 사방군데로 튀어서 주방이 난리 나요. 😢
고등어 굽기
- 고등어 굽기
● 고등어를 팬에 올릴 때는 껍질 부분이 위로 향하도록 놓고, 팬의 뚜껑을 덮은 후 강불에서 3분간 구워주세요.
● 3분 뒤, 고등어를 뒤집어서 다시 팬 뚜껑을 덮고 3분 정도 더 구워주세요. 이때 불은 강불로 유지하면서 고등어 양면이 고루 익도록 합니다. - 기름기와 수분 제거
● 팬 뚜껑을 열고 키친타올로 기름기와 수분을 닦아주며 고등어가 바삭하게 익을 수 있도록 30초~1분 정도 더 구워주세요. 이렇게 하면 고등어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완벽한 고등어구이를 만들 수 있습니다.
이렇게 고등어 구이가 완성됐습니다. 자반 고등어의 경우 이미 간이 충분하게 되어있어 소금, 간장 등이 필요 없지만 저는 아이들이 먹을 거라 자반고등어는 집에서 먹지 않아요. 간이 부족하면 간장이나 소금을 찍어 먹는걸 더 선호합니다.
와사비 간장과 함께 즐기기
고등어구이를 와사비 간장에 찍어 먹으면, 와사비 특유의 향과 매콤한 맛이 고등어의 기름진 맛을 잡아주어 고등어와 정말 잘 어울려요!
와사비 간장 만들기
재료
● 간장 2큰술, 와사비 1작은술, 레몬(혹은 레몬즙)
간장에 와사비와 레몬즙을 섞어서 구운 고등어를 살짝 찍어 먹으면, 고등어의 풍미가 더욱 살아납니다. 이렇게 간단한 소스를 곁들여 밖에서 먹는듯한 한 끼를 즐겨보세요!
728x90
냉동 고등어 해동없이 굽기 - 코코네 유튜브 참조